거제시 지난 21일 면동 청소년지도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거제시청소년지도협의회를 발족하고, 1차 회의를 개최했다.

거제시 청소년지도협의회는 '거제시 청소년지도위원의 위촉에 관한 조례'제9조를 근거로 면․동 청소년지도위원의 효율적인 지도활동과 관계기관과의 상호협력을 도모를 목적으로 구성되었다.

이날 회의에서는 청소년분야 주요 현황을 보고하고 협의회 구성취지 설명, 협의회장 호선 및 임원 선출, 청소년지도협의회 활동을 위한 운영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협의회장은 고현동 윤갑수 위원장, 부회장에는 사등면 김행일 위원장, 사무국장은 연초면 송주연위원장이 선출되었으며, 청소년건전생활 지도 및 각종행사 지원방안을 논의하고 청소년 건전육성 및 보호를 위한 안건을 마련하자는데 뜻을 같이했다.

윤갑수 거제시 청소년지도협의회장은 “시 단위로 청소년지도협의회가 구성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청소년지도협의회의 활발한 활동을 위해 노력하겠으니, 모두 한마음으로 청소년이 안전하고 행복한 거제시를 조성할 수 있도록 협조해 달라”고 말했다.

서일준 거제시 부시장은 “청소년지도위원으로 활동하면서 많은 어려움이 있었을 텐데 묵묵히 봉사하여 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린다”며,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유해환경으로부터 보호받을 수 있는 안전한 사회분위기가 조성될 수 있도록 협의회 역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