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7일 거제농업개발원 농업인 교육관에서 2017년 '제7기 거제시농업대학 졸업식'을 개최했다.

이날 졸업식에서는 거제농업대학 학장인 윤명원 농업기술센터 소장이 참석하여 김복동, 윤희정, 강미화, 김석도, 4명의 우수졸업자에게 공로상을 전달했다.

졸업생 35명에게는 졸업증을 전달하여 그 간의 노고를 치하하고 전문경영인으로서 자긍심을 심어 주었다.

거제농업대학은 지난 2011년부터 개설된 과정별 농업전문가 양성과정으로 올해까지 총7기 232명의 졸업생을 배출하였으며 농업전문가 양성과 더불어 경쟁력 있는 농업기반 형성에 커다란 역할을 하고 있다.

2017년은 유기농업과정으로 지난 3월 개강하여 총 25회에 걸쳐 분야별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이론 외 2회에 걸친 현장견학 등 심도 깊은 교육을 실시했다.

농업생산 기술만이 아닌 수확물 판로개척, 마케팅, 토양관리 등 경영에 관한 수업도 진행하여 중장기 전문농업경영인 양성에 큰 기여를 하였다.

농업기술센터는 귀농귀촌,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강소농, 농업인대학, 농기계안전운전, 농기계 기초정비반 등 다양하고 차별있는 농업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교육과정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 수시로 공지되고 있으며 지역농업발전에 커다란 기여를 하고 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