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착비리 수사가 공직자들을 정조준하고 있다. 지방선거를 7개월 앞둔 지역의 정관계에 대대적인 사정한파가 예상된다.

경찰과 검찰의 토착비리 수사가 정점에 이르면서 경남지역 정관계에 사정한파가 몰아치고 있다고 마산MBC가 3일 보도했다.

가장 먼저 수사 대상에 올라 재판이 진행중인 단체장은 이재복 진해시장이며 특가법상 뇌물수수 혐의로 기소된데 이어 건강이 악화돼 재판이 지연되고 있다.

진의장 통영시장 역시 SLS 비자금 사건과 관련해 검찰에 나가 조사를 받았다.

진 시장측은 혐의를 전면 부인하고 있는 가운데 검찰은 수일 내로 기소여부를 결정할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 소환을 앞두고 자살한 오근섭 양산시장 뇌물수수 혐의사건도 양산지역 정관계 인사들을 여전히 수사망에 올려 놓고 있다.

이어서 터져나온 김해시의회 류진환 부의장 뇌물 수수 사건은 경찰이 돈의 성격을 청탁자금으로 보고 있는 만큼 지역의 실세에 대한 수사가 불가피해 보인다.

검찰과 경찰은 이밖에도 경남지역 현직 시장과 군수 2명에 대한 내사를 벌이고 있으며, 지방의원까지 포함하면 지역 정관계 인물 10여 명이 수사망에 올라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마산MBC는 "현재 수사를 받고 있는 단체장들 외에도 10여 명의 지역 정치인들이 수사대상에 거론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