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는 거제의 숨겨진 관광지를 재발견하고 관광자원의 우수성을 대내외에 널리 알리기 위해 지난 2월부터 10월까지 추진한 제6회 거제관광투어SNS공모전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공모에는 참가자들이 블로그 46건, SNS 43건, 디지털사진 42건을 응모했으며, 6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현 관광 트랜드의 부합성, 거제관광에 대한 실용적인 정보제공, 사진 등 영상 작품의 예술성, 네티즌 평가, 블로그 인지도 등의 심사기준에 따라 심사한 결과 대상 1명, 최우수상 3명, 우수상 3명, 장려상 6명 등 총 13명을 선정했다.

대상에는 「블루시티 거제(Blue City Geoje) 베스트 5」, 최우수상에는 「거제도 가 볼만한 곳 1박2일 가족여행 추천」, 「동백섬 지심도와 거제도 동백꽃 명소」, 「거제도 여행코스 1박2일」 등 3개의 응모작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거제시 관계자는 “지금까지 6회의 공모전을 개최하면서 느꼈던 아쉬운 점을 보완하여 내년에는 새롭게 뜨고 있거나 숨은 거제명소, 나만 알고 있는 거제 맛집 투어 등 테마․스토리가 있는 작품들의 내용을 다양화하고, 올해 새롭게 시도한 디지털사진, SNS 응모방식을 적극 홍보하여 더 많은 참가자들이 공모전에 응모할 수 있도록 개선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