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종합사회복지관·거제시장애인복지관(관장 이상영)은 오량초등학교 5-6학년 학생들에게 복지관에서 봉사체험의 기회를 최근 제공하였다.

2016년 7월, 오량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자원봉사 교육과 봉사체험 기회를 제공하였고 아이들에게 좋은 기회가 되어, 올해 12월 또 다시 실시하게 되었다. 

작년에 봉사체험을 한 아이들이 또 다시 참여하게 되어 기본교육을 작년과 달리 심화하여 교육을 진행하였다. 자원봉사에 대한 개념과 봉사활동 시 유의할 점, 봉사체험 시 직접 만나게 될 노인 및 장애인의 특성에 대해 교육하고 아이들은 적극적으로 자세로 교육에 임했다.

봉사체험의 기회는 노인복지센터‘땅따먹기’, 장애인직무교육센터‘볼펜조립’, 장애인주간보호센터‘피자빵 만들기’, 통증물리치료실, 건강증진실에 각 각 투입되어 약 한 시간 동안 봉사를 하였다.

봉사체험 후에 소감 및 발표의 시간을 가졌다. “할머니와 땅따먹기를 했는데 재밌었다. 내가 할머니께 도움을 줄 수 있어서 뿌듯했다”, “피자빵을 같이 만들었는데 장애인분들이 다들 똑똑했고 함께 하는데 어려움이 없었다. 같이 만들고 같이 먹는데 재밌었고 기뻤다”, “나의 꿈이 사회복지사인데 이번 봉사를 통해서 복지사가 어떤 일을 하는지, 제 꿈에 대해 조금 더 알게 되어 좋았다”등 아이들은 체험 활동 후 노인 및 장애인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고 봉사활동의 종류가 다양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고 한다.

거제시종합사회복지관·장애인복지관은 앞으로도 지역사회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문의는 ☎055-636-0303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