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월초등학교(교장 김순도) 전교생 및 학부모, 교사를 대상으로 22일 알뜰 바자회, 가훈 갖기 캠페인 및 쓰기, 작은음악회(학교 동아리 공연 및 방과후학교 공연)및 방과후학교 작품전시를 실시하였다.

수월초 알뜰 바자회는 학부모회 학부모님들이 주관하여 실시하였으며 학생들에게 자원의 소중함과 나눔의 즐거움을 직접 체험해 보는 기회를 제공하여 일상생활에서도 자신의 물건을 소중히 여기고 절약하는 자세를 기를 수 있도록 하였다. 재사용 가능한 물품 기부 및 쿠폰 교환, 쿠폰으로 물품 구매, 먹거리 구매, 놀이마당 등 다양한 활동을 체험할 수 있었다.

수월초 학부모 교육으로 가훈 갖기 캠페인 및 가훈 쓰기는 효계 김상수 서예작가님의 재능기부로 가족 구성원이 올바른 마음가짐과 생활 태도로 단란하고 행복한 가정을 이끌어 갈 수 있게 도움을 줄 수 있는 가훈을 정하고 직접 쓰신 서예작품을 받아 갈 수도 있었다. 이번 가훈 갖기 캠페인 교육을 통해 가정에서 형성된 가치관을 통해 사회생활을 바르게 할 수 있다는 생각을 가지는 계기가 되었다.

아울러 수월초 학부모를 대상으로 수월초 작은음악회(학교동아리 공연, 방과후학교 공연) 및 방과후학교 작품 전시회를 가졌다.

방과후학교 수업의 질적 향상 및 신뢰받는 방과후학교 풍토 조성을 위해 음악, 체육 관련강좌인 바이올린, 성악, 에어로빅& 힙합댄스, 영어강좌는 성과보고회를 통해 그동안 배운 실력을 뽐냈으며, 창의역사 외 11개 강좌는 학생들의 활동 모습, 성과물 등을 전시회를 통해 학부모들에게 공개하였다.

이연옥 학부모 회장님께서는 “많은 학부모님께서 가정에서 쓰지 않는 깨끗한 물건을 알뜰 바자회를 위해 기증해 주셔서 학생들도 이번 기회를 통해 아껴쓰고 나눠쓰는 아나바다 운동의 의미를 알게 된 것 같아 기쁩니다. 특히 학생들이 질서를 지키며 먹거리 코너에만 치중하지 않고 자기에게 필요한 물건을 쿠폰으로 신중하게 구입하는 모습이 참 인상 깊었습니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수월초등학교는 방과후 공연 및 전시회를 통해 방과후학교의 수업에 대한 신뢰성을 확보와 홍보 기회로 활용하였으며, 알뜰 바자회활동으로 학생들에게 나눔과 절약의 의미를 일깨우는 성과를 이뤘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