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농업기술센터(소장 윤명원)는 2018년 사이버농업인 e-비즈니스 산업을 연결하는 전문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오는 2월 27월부터 정보화능력을 갖춘 사이버농업인 육성을 위한 e-비즈니스 소득창출 지원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이에 참여할 농업인 30여명을 모집한다.

e-비즈니스 소득창출 지원교육은 총 8회에 걸쳐 진행되고, 농업인에게 스마트경영과 전자상거래, SNS마케팅 전략방안 등을 알려주는 정보화교육이다.

이번 교육은 농업인들이 전문 강사의 코칭을 받아 1:1 맞춤교육으로 실제 실습과정을 운영하고, e-비즈니스 선도 농가를 방문하여 벤치마킹을 통해 성공적인 온라인 마케팅 방법을 현장에서 배울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교육 효과를 높이기 위해 현재 홈페이지나 블로그, 페이스북 등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농업인을 우선 선발할 방침이며, 시 관계자는 농업인이 판매할 상품 키워드를 정하는 것에서부터 직접 판매상품의 사진을 촬영하고 스토어팜에 상품을 등록하기까지 단계별 내용을 1대1 코칭으로 교육해 전자상거래에 관심 있는 분들에게는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관심 있는 농업인은 거제시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하거나 시홈페이지 또는 ☎ 055-639-6383 농업지원담당을 통해 다음달 9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