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농업기술센터(소장 윤명원)는 농업인 자율·자립 역량 강화와 농가 소득 증가를 위해 2018년 신규 강소농(强小農) 50명을 2월 14일까지 모집한다.

거제시에 주민등록이 있는 중·소규모 농업인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청년농, 창업농, 귀농인, 농산물과 부산물을 활용한 농식품 가공 사업장이나 농촌자원을 활용한 농촌체험사업장을 운영하는 농업인도 신청할 수 있다.

희망하는 농업인은 소정의 신청서를 작성해 농업기술센터 농업지원과에 제출하고, 신청자는 3월~10월중 거제시에서 실시하는 강소농 경영개선 기본, 심화, 후속 교육을 반드시 이수해야 지원 대상자로 최종 선정될 수 있다.

2011년부터 중점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강소농은 영농 규모는 작지만 고객 가치 창출 등 잠재력을 지닌 강한 농업경영체를 의미하며 끊임없는 역량 개발과 차별화된 경쟁력을 통해 지속 가능한 농업인을 육성하는 사업이며, 시는 지난해까지 407농가를 육성해 농가 경영개선 지원체계 구축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시 관계자는 “강소농 육성을 위해 단계별 경영개선 실천교육과 컨설팅 지원 등을 통해 농업 환경 변화에 적극 대처하고 꾸준히 농가 경영 상태를 진단하고 소득 증가 방안을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관심 있는 농업인은 거제시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하거나 농업지원과 ☎055-639-6383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