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자씨, 개서어나무 잎 추출물 함유 유자진액스킨, 로션, 에센스, 크림…

거제시(시장 김한겸)는 지역특화작물인 유자를 활용한 기능성 화장품 '유향(柚香), YOOHANG'을 오는 28일 첫선을 보인다.

거제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해 5월부터 국내 화장품 OEM생산·제작 1위인 코스맥스(주)와 유자씨를 이용한 고보습화장품 공동연구·개발하여, 1년 6개월만인 오는 28일에 거제삼성호텔에서 블루시티 홍보대사 슈퍼모델 이혜진 씨를 초청하여 출시행사를 갖는다.

유자화장품의 브랜드 '유향'은 거제시민을 대상으로 공모·선정하였다. 용기는 초자형으로 유자의 비타민C를 부각시켜 디자인 했고, 상단 캡부분은 유자의 과실 느낌을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또 노란색 계통으로 유자를 떠올릴 수 있는 이미지를 썼고, 중간크기로 고급화가 가능한 친환경적인 한방화장품 이미지를 컨셉트로 하였다.

'유향'에는 식약청이 고시한 주름개선 성분인 아데노신(Adenosin)과 미백에 도움을 주는 알부틴(Albutin)과 더불어 미백에 영향을 미치는 불포화지방산이 유자씨에 많이 함유되어, 유향은 보습, 주름개선 및 미백의 기능성이 극대화된 제품이다.

또 미백과 항노화 화장료 조성물로 특허 받은 개서어나무 잎 추출물을 함유, 피부를 맑고, 부드럽게 가꿔 줘 획기적인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 제품은 스킨, 로션, 에센스, 크림, 아이크림 모두 5종이 한 세트로 구성돼 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