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거제도관광협의회(회장 진선도)가 지난달 30일 2017년도 결산을 마감하고 2018년도 거제-관광을 위해 고현 웨딩블랑에서 정기총회를 가졌다.

12년차 정기총회를 맞이하는 관광협의회는 산하 거제시 관광홍보단(단장:박성수)과 블러그기자단(단장:차임철) 그리고 운영위원들과 함께 지난한해에도 고속도로휴게소, 타지역축제장을 방문하여 거제시 관광안내지도를 배포하여 거제시 방문을 독려하는 관광홍보에 열정을 쏟았다.

그리고 관내 세계로 바다로 등 축제장에서 관광-거제를 홍보하는데 심혈을 기울였다.

특히 거제섬꽃축제장에서는 방문객에게 거제시 팔경사진이 담겨져있는 우편엽서와 따뜻한 차를 무료로 제공하면서 거제 관광홍보에 봉사노력하기도 했다.

이에 회원들의 공과에 따라 이날 참석했던 윤병춘 해양관광국장이 거제시장상을 수여하였고, 국회일정 때문에 참석치못한 김한표 국회의원을 대신하여 옥삼수 시위원이 국회의원 표창을 전달하기도 하였다.

그리고 반대식 시의회 의장 표창과 협의회 회장상도 수여하여 봉사에 앞장선 회원을 격려하기도 했다.

진회장은 조선업 침체와 국내 경기침체등으로 올해도 매우 좋지않은 여건이지만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관광산업을 육성해야하는만큼 거제→관광을 위하여 최선을 다해 위기를 기회로 반전시키는 한해가 될 수 있도록 더욱더 헌신적인 봉사를 해줄것을 회원들에게 당부하기도 하였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