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노인통합지원센터(시설장 김은지)는 13일 명절 설날을 맞이하여 명절음식나눔 및 선물을 거제시 관내 취약계층 어르신 380여명 어르신들에게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거제백병원늘따푸의료봉사단, 나눔기술봉사단, 다봉회, 대우자원봉사단, 사)소비자교육중앙회 거제지회, 성포양조장, 수성회, 웰리브(주)봉사단, 중곡장미회(김정열), 좋은이웃봉사단(고현교회), 조선종합중기(주), K-water거제권관리단, 한솔기업, 한재옥 후원을 해주셨다. 조리는 한국부인회 거제시지회, 이만우봉사자, 배달은 수성회, 초심회, 대우한마음봉사단, 신현농협주부대학에서 해주셨고 포장은 수성회와 K-water거제권관리단 도움을 주셨다.

명절음식나눔상자 물품은 라면, 계란, 멸치, 삼색나물, 막걸리, 쌀과자, 과자말이, 당면, 동그랑땡, 만두, 도시락김, 사골곰탕, 수정과, 식혜, 떡국, 탕국, 건가자미, 소불고기 등으로 구성했다.

또한 ㈜웰리브 자원봉사단은 명절음식나눔상자에 들어가는 삼색나물300인분 외에도 40명의 홀로 사는 어르신께 귤 5kg, 멸치 1box, 김 1box, 참기름 1병을 담은 명절선물세트를 전달하였으며, 조선종합중기(주)봉사단에서는 매월 1:1결연후원을 하는 4명의 어르신에게 커피 1box, 햄선물세트를 전달하였다.

김은지 센터장은 “경기침체로 인해 후원은 점점 줄어드는데 홀로 명절을 보내시는 어르신들께 따스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후원해 주시고 추운날씨에 봉사를 해주신 분들께 감사한마음을 선물과 함께 잘 전달 하겠다”고 인사를 전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