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살기좋은 녹색 성장마을 만들기 사업에 선정…아파트로는 '최초'

2009년 5월 전국 살기좋은 녹색 성장마을 만들기 사업 최초! 아파트로는 처음으로 거제시 상문동 삼오르네상스 아파트가 선정되었다.

천혜의 자연이 아름다운 관광거제의 유명한 명소 ‘거제포로수용소’와 ‘동부면 학동몽돌해수욕장 ’및 ‘남부면해금강, 바람의언덕, 외도’를 연결하는 국도가 지나가는 드라이브코스 지역인 이 아파트는 도시적이면서도 전원적인 이미지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모습을 관광객에게 보여주고자 '예술적-녹색친화적인 사업을 추진하게 되었다.  

김남출 입주자대표는 2009년 거제시 살기좋은 마을만들기 사업에 선정되어 태극기 거치대설치 및 태극기달기 운동, 어린이도서관, 거제8경벽화, 야간조명등설치, 어린이놀이터 계단 보강공사 및 놀이터 개선공사, 단지입구 표지석설치, 조경석쌓기 및 전주민이 참여하는 제3회 식목행사를 완료하였다.

전국 살기좋은 녹색성장마을만들기 사업으로는 지방국도 1018번 국도변 옹벽을 개선하여 길거리미술관으로 바꾸어 주위에서 좋은 호평을 받았으며, 가을에는 국도변에 가을국화길을 500m를 조성하였다. 아파트 내 지역주민 건강증진에 도움을 주고자 체육공원(정자설치 ,지압보도길, 산림욕장 등)을 조성하는 사업도 함께 하였다.

또, 지역주민 서로가 사랑의 정이 오가는 참 살기좋은 마을을 만들기 위하여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을 나눠주는 사업으로 배추·무 4,000포기를 친환경으로 재배하여 일부는 김장담그기, 나머지는 할인판매하여 수익금 전부를 불우이웃돕기 위해 사회복지단체에 기부하였다.

김남출 아파트 입주자대표는 "2010년 사업으로 꽃피는 아파트를 계획하고 있으며, 올해 김장담그기 행사를 한 해에 그치는 일회성 사업이 아닌 지속적으로 유지하여 지역주민과 따뜻한 정을 나누는 사업으로 계속 추진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 변경 전 아파트 모습 ▲ 변경 후 아파트 모습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