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김경택) 거제시청소년수련관은 한국전쟁 국가위기 시 호국정신을 계승하고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기르기 위해 ‘한국전쟁의영웅을 만나러갑니다’ -포화속으로-란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국가보훈처에서 주관하는 2018년도 나라사랑 테마활동 공모사업에 지원해 운영기관으로 선정 되었다고 지난 22일 밝혔다.

‘한국전쟁의 영웅을 만나러갑니다’ -포화속으로-는 한국전쟁 당시 수많은 영웅들의 호국정신과 국가를 위해 희생 공헌한 분들의 정신을 계승하기 위해 청소년들이 직접 한국전쟁 당시 자료를 조사하고 그 조사를 바탕으로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는 프로그램이다.

콘텐츠 제작 과정을 통해 영상제작 분야, 방송진행 분야의 전문적인 직업체험과 나라사랑역사탐방캠프, 최종발표회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문화 소외지역인 거제지역의 청소년들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 시켜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 자격은 거제지역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가가 가능하여 프로그램 참가 및 운영에 대한 비용은 무료이다.

6월부터 11월까지 격주 토요일마다 진행될 예정이며 거제지역을 대표할 수 있는 특색 있는 청소년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많은 청소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거제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사업팀 055-639-8167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