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까지 예비후보 41명…시장 2명, 도의원 2명, 시의원 8명 추가
9일까지 예비후보 41명…시장 2명, 도의원 2명, 시의원 8명 추가
  • 김철문 기자
  • 승인 2018.03.09 13:2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장 6명, 경남도의원 7명, 거제시의원 28명 등록 마쳐…민주당 '인물 넘치고', 한국당 '인물난'

다가오는 6‧13 동시지방선거의 거제시장 선거, 경남도의원 선거, 거제시의원 선거 출마 후보들의 예비후보 등록이 지난 2일부터 시작됐다.

지난 4일까지 29명의 예비후보가 등록을 했다.

1주일이 지난 9일 오전까지 거제시장 예비후보는 4명에서 2명이 더 등록해 6명이다. 경남도의원 예비후보 등록은 5명에서 두 명이 더 늘어나 7명이다. 거제시의원 예비후보 등록은 8명이 더 등록해 28명으로 늘어났다. 거제시장, 경남도의원, 거제시의원 선거에 나서는 예비후보는 모두 41명이다.

▲ 거제시장 선거 예비후보(왼쪽부터 변광용, 윤영)

먼저 거제시장 선거 추가 예비후보 등록 후보는 더불어민주당 변광용, 무소속 윤영 예비후보다.

더불어민주당 변광용(52) 예비후보는 직업이 정당인이다. 최종학력은 연세대학교 행정대학원 석사 과정 졸업이다. 주요 경력은 전 제19대 대통령선거 문재인 후보 정무특보, 전 더불어민주당 거제지역위원장을 내세웠다. 전과는 1건이다. 2000년 7월 28일 공직선거 및 선거부정방지법이다. 2005년 8월 15일 사면 복권됐다.

무소속 윤영(63) 예비후보는 직업이 정치인이다. 최종학력은 영국버밍햄대학교 국제정치대학원 졸업(국제학 석사, 1990. 9. 1~1992. 8. 31)이다. 주요 경력은 전 거제시 부시장과 전 제18대 국회의원을 내세웠다. 전과는 2건이다. 2004년 2월 27일 도로교통법위반(음주운전), 2014년 12월 8일 도로교통법위반(음주운전)이다.

거제시장 선거 출마 예상자 중 예비후보 등록자는 더불어민주당 문상모‧이영춘‧장운·변광용 예비후보, 자유한국당 서일준, 무소속 윤영 예비후보다.

▲ 경남도의원 예비후보(왼쪽부터 김혜윰, 배윤기)

경남도의원 선거 경우 추가 예비후보 등록자는 경남도의원 제2선거구(옥포1동‧옥포2동‧수양동, 연초면‧하청면‧장목면)에 더불어민주당 김혜윰‧배윤기 씨가 등록했다.

더불어민주당 김혜윰(48) 예비후보는 직업은 무직이다. 최종학력 거제대학교 관광경영학과 재학 중이다. 주요 경력 현 더불어민주당 경남도당 거제사회복지 활성화 특별위원장, 현 문재인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 사무총장을 내세웠다. 전과는 없다.

더불어민주당 배윤기(45) 예비후보는 직업이 건축업이다. 최종학력은 삼량종합고등학교(현 삼량고등학교) 졸업이다. 주요 경력은 현 광화문시대 거제통영리더, 현 문재인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 초대감사를 기록했다. 전과는 없다.

경남도의원 제1선거구(고현동‧장평동‧상문동)에는 더불어민주당 윤경아, 민중당 이길종 예비후보가 예비후보 등록을 하고 표밭을 누비고 있다.

경남도의원 제2선거구(옥포1동‧옥포2동‧수양동, 연초면‧하청면‧장목면)는 더불어민주당 송오성‧김혜윰‧배윤기 3명이 예비후보 등록을 했다.

경남도의원 제3선거구(장승포동‧능포동‧아주동, 일운면‧동부면‧남부면‧거제면‧둔덕면‧사등면)에는 더불어민주당 옥은숙, 민중당 성만호 예비후보가 지역을 누비고 있다.

거제시의원 선거 예비후보 추가 등록자는 거제시의원 가선거구(고현동‧장평동‧상문동) 더불어민주당 김두호, 자유한국당 임태성·채종신 3명이다. 거제시의원 나선거구(수양동, 연초면‧하청면‧장목면)는 더불어민주당 김현조 씨가 등록했다.

거제시의원 다선거구(옥포1동‧옥포2동)는 더불어민주당 조태현, 무소속 백세정 씨가 등록했다. 거제시의원 라선거구(일운면‧동부면‧남부면‧거제면‧둔덕면‧사등면)는 더불어민주당 노재하 씨가 등록했다. 거제시의원 마선거구(장승포동‧능포동‧아주동)에는 자유한국당 김노회 예비후보가 추가로 등록을 했다.

▲ 거제시의원 가선거구 예비후보(왼쪽부터 김두호, 임태성, 채종신)

거제시의원 가선거구 더불어민주당 김두호(46) 예비후보는 직업이 자영업이다. 학력은 부산대학교 행정대학원 졸업(행정학 석사)했다. 주요 경력으로는 현 중앙당 지방의회발전특별위원회 부위원장, 현 거제시상인연합회장을 꼽았다. 전과는 없다.

가선거구 자유한국당 임태성(55) 예비후보는 직업이 대경고속관광(주) 대표다. 최종 학력은 경남대학교 경영학과 졸업이다. 주요 경력으로는 전 효친회 25~26대 회장, 현 거제시주민자치위원연합회 회장이다. 전과는 1건이다. 2014년 3월 10일 입찰방해다.

가선거구 자유한국당 채종신(51) 예비후보는 직업이 디큐브백화점 총무팀장이다. 최종학력은 호산대학교 휴먼복지학부 졸업이다. 현 거제지역 고교평준화 추진위원회 공동대표, 현 거제시 태권도 협회 회장이다. 

거제시의원 가선거구에는 더불어민주당 강병주‧박명희‧신철수‧이태열‧김두호, 자유한국당 박용안‧임태성·채종신, 무소속 고병우‧심학수 예비후보가 나섰다.

거제시의원 나선거구에는 더불어민주당 김현조(49) 예비후보가 추가됐다. 김현조 예비후보는 직

▲ 거제시의원 나선거구 예비후보(김현조)

업이 회사원이다. 최종학력은 부산기계공업고등학교 졸업이다. 주요 경력은 현 해금강택시 노동조합위원장, 전 민주노총 거제시지부 사무국장을 했다. 전과는 없다.

거제시의원 나선거구에는 더불어민주당 김영춘‧박봉휘‧박형국‧김현조, 무소속 황양득 예비후보가 경쟁을 벌이고 있다.

▲ 거제시의원 다선거구(왼쪽부터 조태현, 백세정)

거제시의원 다선거구 더불어민주당 조태현(50) 예비후보는 직업이 대우조선해양(주)이다. 최종 학력은 부산공업고등학교를 졸업했다. 주요 경력은 현 대우조선해양(주) 근무 중, 현 거제/통영 환경운동연합 회원이다. 전과는 없다.

다선거구 무소속 백세정 예비후보는 직업이 무직이다. 최종학력은 학점 인정 등에 관한 법률에 따른(국가평생교육진흥원) 행정학사 학위취득이다. 주요 경력은 거제시 세정봉사단 단장, 현 옥포1동 청소년지도 위원장이다. 전과는 11건이다. 2000년 8월 21일 폭력행위등 처벌에 관한 법률 위반, 2001년 12월 11일 폭력행위등 처벌에 관한 법률위반, 2002년 11월 26일 폭력행위 등 처벌에 관한 법률 위반이다. 2004년 10월 2일 교통사고처리특례법위반 도로교통법위반(음주운전), 2005년 5월 6일 도로교통법위반(음주측정거부)도로교통법위반(무면허운전), 2006년 1월 11일 폭력행위등 처벌에 관한 법률위반, 2007년 2월 8일 폭력행위등 처벌에관한 법률위반, 2013년 6월 12일 상해, 2014년 8월 5일 상해, 2015년 8월 26일 도로교통법위반(음주운전), 2015년 9월 2일 상해다.

거제시의원 다선거구에는 더불어민주당 조태현, 정의당 한은진, 노동당 송미량, 무소속 백세정 예비후보가 경쟁하고 있다.

▲ 거제시의원 라선거구 노재하 예비후보

거제시의원 라선거구 노재하(52) 예비후보는 직업이 정당인이다. 최종학력은 명지대학교 행정학과를 졸업했다. 주요 경력으로는 전 거제뉴스광장 대표기자, 전 거제경실련 정책위원장을 했다. 전과는 1건이다. 1999년 3월 24일 교통사고처리특레법 위반, 도로교통법 위반이다.

거제시의원 라선거구에는 더불어민주당 이인태‧노재하, 자유한국당 권용훈, 무소속 이경용 예비후보가 나섰다.

▲ 거제시의원 마선거구 김노회 예비후보

거제시의원 마선거구에는 자유한국당 김노회(44) 예비후보가 등록했다. 직업은 정당인이다. 최종학력은 부산대학교 대학원 박사과정 휴학 중이다. 주요 경력은 현 경남도시환경연구원 원장, 현 한국도시계획가협회 이사다. 전과는 없다.

거제시의원 마선거구에는 더불어민주당 최양희‧하준명, 자유한국당 김노회, 정의당 김용운 예비후보가 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거제도 2018-03-10 14:58:21
어떻게 된 건지 거제에서 지방선거 출마하는 사람들은 전과가 없는 사람보다 전과가 있는 사람이 더 많아 보이니~~이런 사람들이 거제시민을 대표한다? 이제는 처음부터 흠결없는 사람들을 뽑아야 합니다 특히 음주운전을 한 사람들은 절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