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옥포 경로잔치의 건, 옥포항 문화축제 추진위 구성의 건 등 논의

 

옥포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수영)와 옥포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지성진)는 지난 8일 옥포2동 행정복지센터3층 대회의실에서 양 주민자치위원 및 옥포1·2동장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합동 월례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옥포1·2동의 주민자치위원회가 출범한 이래 최초로 개최되는 합동회의로 양 주민자치위원회의 화합을 도모하고, 상호 주민자치센터 운영에 관한 벤치마킹 및 지역발전을 위한 현안문제를 논의 하는 등 뜻깊은 자리가 됐다.

합동회의는 양 주민자치위원들 간의 상견례를 시작으로 자치위원 역량강화 워크숍, 옥포항 문화축제 추진위 공동구성 등의 공통안건에 대해서 논의를 하였으며 향후 옥포1·2동간의 지속적인 교류 방안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누었다.

이수영 옥포1동 주민자치위원장은 “따뜻한 환대에 감사드리며, 옥포의 지역경제가 어려운 시점에 주민자치위원회 간의 소통과 화합이 지역발전의 거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에 지성진 옥포2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함께하는 자리를 마련해 좋은 의견들을 서로 공유하고, 진정한 풀뿌리 주민자치가 실현될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화답했다.

한편, 5월 19일 오션플라자 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되는 옥포동 경로잔치는 양 주민자치센터 수강생들의 프로그램 공연, 경품추천 등 다양한 볼거리 및 어르신들을 위한 다과와 식사도 준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