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는 13일 오전 옥포2동 행정복지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옥포국제시장 주차장 설치사업 주민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설명회에는 지역주민, 송미량 거제시의원, 김도현 옥포국제시장 상인회장 및 사업추지위원, 상인 등 50여명이 참석하였다.

옥포국제시장 주차장 설치사업은 2017년 중소벤처기업부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총사업비 52억 원(국비 31억2천만원, 시비 20억8천만원)을 들여 옥포대첩로 43(옥포동530-16)상에 150여 대의 차량을 주차할 수 있는 주차전용 건축물을 건축하는 사업이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주차장 설치사업에 대한 기본계획 및 향후 사업추진 일정을 설명하고 사업에 대한 주민의견 수렴 절차를 가졌다.

거제시 관계자는 “옥포지역 및 전통시장의 발전을 위해 설명회에 참석해주신 주민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설명회에서 건의된 좋은 의견은 관련 법규를 검토하여 타당할 경우 적극 반영토록하겠다”며 “해당 사업이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도록 많은 협조 바란다”고 전했다.

시는 앞으로도 전통시장 및 상권 활성화를 위해 거제고현시장 아케이드 설치사업, 거제고현시장 해수공급시설 설치사업, 옥수동새시장 주차장 설치사업과 같은 시설현대화사업과 주차환경 개선사업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