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승열)은 지난 15일 수월중학교 정문 및 인접도로에서 2018년 상반기 합동 캠페인(학교폭력 멈춰, 흡연예방, 교통안전)을 펼쳤다.

거제교육지원청, 거제경찰서, 거제시청(거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거제시보건소, 수월중학교 교직원 및 학부모, 녹색어머니회 등 여러 유관기관이 합동으로 약 200여명이 참여하였다. 거제시청, 거제경찰서 등 유관 기관과 연계하여 실시함으로써 범시민적인 운동으로 전개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였다.

이날 캠페인은 현수막과 피켓을 활용한 홍보와 학교폭력 추방 메시지가 담긴 유인물과 학용품 등을 학생들에게 나누어 주었다. 또한 학생들의 등교시간에 맞춰 이뤄짐으로써 학생들과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끌었다.

등교하는 학생에게 좌우살피며 횡단보도 건너기, 안전보행, 교통신호 준수를 당부하였다. 더불어, 흡연예방 및 금연 스티커가 부착된 홍보 물품을 학생들에게 배부하여 흡연의 폐해와 경각심을 불러일으키는 메시지를 전달하였다.

안재기 교육지원과장은 "앞으로 학교폭력 근절 및 흡연예방,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 만들기를 위해 지역 유관기관의 협조 체제를 보다 강화하여,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로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