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의 지속가능발전목표 수립과 추진․이행 역할 도모

거제시는 15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거제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제9기 위원 위촉식을 가졌다.

제9기 거제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회장 1명(윤석봉 전 동의대 수학과 교수, 현 강의하는 아이들 원장) 1명, 부회장 1명, 감사 2명 등 총 26명으로 구성됐으며, 각 위원별 4개의 분과위원회(정책개발분과, 환경보호분과, 경제발전분과, 사회통합분과)에 소속돼 활동하게 된다.

위원들은 2년간의 임기로 유엔이 권고하는 '지방의제21' 및 건강과 웰빙, 양질의 교육, 성평등, 양질의 일자리와 경제성장, 깨끗한 물과 위생 등 17개 분야 지속가능발전목표의 정신과 원칙에 근거해 거제시민의 환경, 건강, 복지 등 전반적인 삶의 질 향상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박명균 거제시장 권한대행은 위촉식에서 거제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의 그 동안 노고를 치하하는 한편 새로 위촉된 위원들에게 우리시가 지속가능한 친환경 선도도시로 가는 구심체가 되어 줄 것을 당부했다.

윤석봉 회장 또한 거제시 지속가능발전방안 및 추진전략 도출을 위한 원탁회의 개최, 위원 역량강화를 위한 워크샵 및 각종 특강 실시, 대단위 주기적 벼룩시장 개최 등의 다양한 활동을 약속하며, 제9기 거제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의 성공적 활동을 다짐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