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는 지난 16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2018년 상반기 주민등록 담당자 직무교육 및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행정의 최일선에서 대민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면ㆍ동ㆍ출장소 민원 담당자 16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무원의 친절 마인드 제고와 직무능력 향상을 위하여 마련되었다.

친절교육은 고객만족 실현을 위한 민원 기본응대 및 특이상황별 민원 응대요령 등에 대해 실시 하였으며 뒤를 이어 주민등록제도 일반, 인감제도, 본인서명사실확인제도 활성화 등 실무교육 위주로 실시 되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민원담당 공무원의 업무역량과 전문성을 높이고 친절하고 신속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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