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는 경상남도 농수산물 수출실적 평가에서 수산부문 기관평가에서 우수시로 선정되었다.

또한 수출에 기여한 공이 큰 공무원과 민간인에 대한 해양수산부장관 및 도지사 표창, 수출 실적이 높은 업체에 대하여 수산물분야 2개 업체 10만불(명등수산)과 100만불(아라에프앤디) 수출탑, 농산물분야 2개 업체가 각 50만불(알로에팜, 한려식품) 수출탑의 영광을 안았다.

'제22회 경상남도 농수산물 수출탑 시상식'은 지난 9일 경남도청 신관 대강당(1층)에서 개최되었으며, 시장․군수, 유관기관 단체장, 수출 유공자 및 수출업체 관계자 등 400여명이상이 참석하는 축제의 장이었다.

거제시는 농수산물 수출 실적 향상을 위하여 수출업체 현황 홍보용 책자 제작 배부, 해외 바이어 초청 수출 상담회 참석, 해외 신규시장 개척을 위한 두바이 국제식품 박람회 참석과 베트남 현지 거제시 수산식품 홍보 판촉전을 개최하였고, 알로팜의 알로에 가공품은 프랑스로 한려식품 닭고기제품을 베트남으로 수출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펼쳐왔다.

거제시는 농수산물 수출 향상을 위하여 지속적인 신규 해외시장 개척활동, 수출상품 다양화를 위한 신상품 개발 및 포장재 디자인 개발, 제작 지원으로 우리시 수산물을 해외 시장에 알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