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중앙중학교(교장 손정충)는 9일부터 13일 5일간 학교 폭력 멈춰 캠페인 및 친구사랑 주간을 맞아 4월 11일 등교시간에 전학년을 대상으로 「등굣길 친구 사랑 및 학교 폭력 멈춰!」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 캠페인을 통해 학생 스스로가 방관자가 되지 않고 학교 폭력을 사전에 예방하며, 학교폭력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제고하여 폭력과 따돌림 없는 안전한 학교 구축에 동참하기 위한 목적이다.

이 뿐만 아니라 친구사랑 주간으로 새 학기를 맞아 친구사랑 운동을 실천하여 친구를 사랑하는 마음을 드러낼 기회를 주고 우정을 깊게 하며 함께 살아가는 슬기를 배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는 등교하는 학생들을 상대로 학교폭력 예방 어깨띠를 두르고 피켓을 들고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인사와 함께 구호를 외치며 학교폭력 예방을 한 번 더 각인시켜주었다.

교장 손정충은 “학교폭력과 집단 따돌림에 학교 공동체가 함께 대처하는 환경 조성으로 학교 폭력이 예방되었으면 한다. 또한 학교 폭력 예방에 적극적인 자세를 함양한 거제중앙중 학생들이 되었으면 좋겠다”라는 당부의 말을 전했다.

거제중앙중은 학교폭력이 없는 학교를 만들기 위해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뿐만 아니라 학급별로 체계적인 인성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학생 참여 중심의 다양한 교육활동을 병행하여 학생들이 다니기 좋은 행복한 학교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