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6일 은행에 방문한 고객이 보이스피싱에 속아 현금을 인출하려 하자, 이를 제지하여 피해를 예방한 은행직원에게 감사장을 전달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감사장을 수여받은 농협은행 옥포지점 김모 과장은 지난 16일 은행을 방문한 60대 여성이 자신의 통장에서 5천만원을 인출하려는 것을 수상히 여겨 전화금융사기로 의심하여 112신고, 신속히 출동한 경찰관이 현장에서 설득, 피해예방 하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거제경찰서 김주수 서장은 “앞으로도 금융기관을 상대로 적극적인 전화사기예방 활동과 금융기관의 범죄 신고 활성화로 전화금융사기로부터 시민의 피해를 방지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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