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 삼룡초등학교(교장 한경애)는 19일 아침 등교 시간에 거제 경찰서, 삼룡초 녹색어머니회, 교사, 학생이 함께하는 교육공동체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번 캠페인은 신학기 학생들의 등교시간에 맞춰 횡단보도에서 안전한 보행과 새로 만들어진 안전한 등굣길 이용에 대한 지도를 위해 실시하게 되었다.

교직원과 거제 경찰관, 녹색학부모회 회원, 대표 학생들은 만나는 학생들마다 반가운 인사와 함께 ‘세살부터 배운 질서 여든까지 교통안전’, ‘삼룡초 어린이는 교통질서를 잘 지켜요’, ‘멈춰요, 기다려요, 건너요’, ‘속도는 낮게 안전은 높게’, ‘바로보자 교통신호 바로 걷자 횡단보도’, ‘어른들은 안전운전 우리들은 안전보행’이라는 다양한 캠페인 문구를 외치며 교통안전의 중요성을 환기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한경애 교장은 “경찰서의 협조와 학부모님의 참여, 학생들이 함께하는 교통캠페인 모습을 지켜보면서 아이들이 좀 더 안전하고 행복하게 등교를 할 수 있는 마음가짐을 갖게 되는 좋은 시간이 되었다”며 의미를 강조하였다.

이번 교통안전 캠페인을 통해 안전한 교통질서 확립 및 사고 예방, 어린이보호구역을 운행하는 운전자들에게 교통법규준수 안전 운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