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월초등학교(교장 성종복)는 지난 20일 과학체험의 날을 운영하여 전교생이 과학 활동에 즐겁게 참여할 수 있도록 다채롭고 풍성한 체험의 장을 마련하였다.

과학체험의 날 운영을 위해 각 학년에서는 학년 수준에 맞는 2~3개의 과학적 주제와 실험을 준비하였다.

만화경 만들기, 자석으로 가는 자동차, 나만의 화석 만들기, 저절로 부풀어 오르는 풍선, 밀랍을 이용한 립 글로즈 만들기, 팝콘의 과학적 원리 탐구하기 등 실생활과 밀접한 과학체험 활동을 하며 학생들은 과학을 마음껏 즐겼다.

 

수월초의 과학 행사는 기존에는 교내 과학경진대회만으로 이루어졌으나, 올해에는 3월 중순 6개 부문의 교내과학경진대회를 실시하고, 4월에는 과학체험의 날로 나누어 운영하였다.

교내 과학경진대회는 참여 희망자를 대상으로 하였고, 이번 과학체험의 날 행사는 전교생이 참여하여 과학의 원리를 재미있는 실험 속에서 찾아보아 과학에 대한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하게 해 주었다.

과학체험의 날에 참여한 한 학생은 “오늘 하루 너무 즐거웠어요. 과학은 나하고 거리가 먼 것이라고 생각했었는데 이렇게 가까운 곳에 과학적 원리들이 숨어있는 줄 몰랐어요”라고 말하며 처음 해보는 과학체험 행사에 높은 만족감을 나타냈다.


수월 과학체험의 날 행사를 통해 학생들은 과학적인 창의성을 함양하고 과학에 대한 관심과 탐구 동기를 스스로 부여하며 꿈을 향해 한 걸음 더 나아가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