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돌이 . 몽순이 캐릭터 활용 지역 홍보 활동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김경택) 거제시청소년수련관에서 미적 재능을 가진 청소년들이 지역을 사랑하는 마음을 담아 지역 홍보 웹툰을 제작하고 지역캐릭터인 몽돌이·몽순이의 다양한 모습을 만들어 체험부스, 벽화, 책자 등으로 홍보하는 여성가족부 공모사업 ‘GEOJE 올(ALL) 거제’가 지난 21일 오리엔테이션과 함께 첫 활동을 시작했다.

이날 모인 20여명의 청소년들은 오리엔테이션을 통하여 앞으로의 활동에 대한 교육과 각자의 맡은 역할을 나누었으며, 친교의 시간을 통하여 서로의 마음을 여는 시간을 가졌다.

그리고 1차로 지역의 캐릭터인 몽돌이, 몽순이를 자신들이 생각을 담아 제작했다.

제작한 캐릭터들은 같은 날 오후에 있던 거제 도서의날 행사에서 시민들에게 페이스페인팅과 전시를 통하여 지역민들의 반응을 살피는 시간을 가졌다.

참여한 시민들은 청소년들이 만든 다양한 몽돌이·몽순이의 모습에 재미있다는 반응을 보이며 흥미를 나타냈고, 청소년들은 자신들이 만든 캐릭터의 반응에 따라 다음에는 어떻게 만들지 논의를 통해 다음을 기약하며 집으로 돌아갔다.

이날 참가한 강인영(중앙고 2년)양은 “지역캐릭터를 처음 만든다고 했을 때는 우리가 할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지만 오늘 시민들이 좋아 하시는 모습을 보니 꼭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좀 더 심플하게 만들고, 사람들이 좋아 하는 모습을 알게 되었으니 앞으로의 활동을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2018년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는 ‘GEOJE 올(ALL) 거제’ 참가자들의 서툴지만 지역을 생각하는 마음을 담는 활동은 월 2회씩 계속 이어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