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중앙초(김기태)는 지난 25일 1층 시청각실에서 본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자녀와 함께 행복한 책읽기를 위한 오늘도 책 읽어주세요!’강연을 개최하였다.

이번 강연은 책 읽기의 의미를 함께 고민해보는 것에서부터 출발하여 책 읽어주기의 중요성과 책 읽어주기의 방법과 실제 등 책 읽어주기 활동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하여 참석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심명선 어린이책시민연대 강사는 책 읽어주기는 부모와 자녀가 깊은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책 읽는 즐거움을 돋워주는 밑거름 역할을 한다고 전했다.

그리고 부모가 먼저 책을 읽어본 후 자신이 좋아하는 책을 자녀에게 읽어주어야 책 읽어주기가 효과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다고 강조했다.

강연에 참가한 이○○ 학부모는 “평소에 자녀에게 책을 읽어주면서 궁금했던 점과 고민이 있었는데 이번 강의를 통해 답을 찾을 수 있었다. 앞으로 아이들과 함께 책을 읽을 때 큰 도움이 되는 유익한 강의였다”고 강연 후 소감을 전했다.

교장 김기태는 “초등학교 독서교육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아이들이 책과 좀 더 친해질 수 있는 ”이라고 전하며 “이번 강연을 통해 책 읽어주기 활동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길 기대해본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