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중앙초(김기태)는 유네스코에서 지정한 ‘세계 책과 저작권의 날’을 기념해 지난 23일부터 27일 까지 글길나루터 도서관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행사를 개최하였다.

거제도서관에서 지원한 ‘팝업북’전시, 학교도서관에 소장 중인 ‘책’에 관한 도서 전시, ‘책의 날’로 삼행시 짓기, 책 속 한 장면 색칠하기, 책표지퍼즐 맞추기, 너의 생각을 표현해봐! 독후활동하기 등 총 6개의 코너를 도서관 내에 마련하여 어린이들이 자유롭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책과 함께 어울려 놀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행사에 참여한 2학년 김○○ 어린이는 “도서관에 와서 책도 읽고 재미있는 행사에 참여해서 선물까지 받을 수 있어 즐거웠다”고 하였다.

5학년 박○○ 어린이는 “평소에는 거의 보지 못했던 팝업북도 체험해볼 수 있어 좋았고 어디에 있는지 몰라서 못 읽었던 ‘책’에 관한 책을 이번 기회에 읽어보게 되어 뜻깊었다. 앞으로도 도서관에 자주 와서 다양한 책을 읽어보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교장 김기태는 “매달 열리는 도서관 행사를 통해 독서의 중요성을 느끼고 즐거움을 알 수 있을 것이다.”라고 전하며 “거제중앙초 어린이들이 도서관에서 독서체험활동을 하며 책과 더욱 가까이 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