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농업기술센터(소장 서점호)는 지난달 30일 농업기술센터 소회의실에서 거제시4-H본부 임원과 학교4-H회 지도교사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간담회는 학교4-H회의 지속적인 발전과 4-H활동의 활성화를 위해 체계적인 지원방안을 논의하고자 개최되었으며, 학교4-H회를 실질적으로 운영·지도하고 있는 지도교사들에게 4-H기본이념 및 과제지도요령, 2018년도 과제활동 지원 등에 대한 설명이 있었다.

거제시4-H지도교사협의회장(교사 박이경, 거제중앙고)은 인사말에서 “지도교사 간 4-H활동정보 공유와 인적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실질적이고 내실 있는 지도교사협의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18년도 거제시 학교4-H회는 총 15개교(초2, 중8, 고5)로 조직되어 있으며, 회원수는 684명에 이른다. 농업기술센터는 학교4-H회 육성을 위해 과제활동 10,000,000원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물품이 적기에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협력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또한 거제시4-H본부 최탁수 회장은 “앞으로 4-H회는 농촌과 지역 후계세대 육성을 위해 매우 중요하며 학생들이 4-H회 뿌리인 지·덕·노·체 정신을 잘 계승해 앞으로도 4-H의 이념과 농심배양, 더 나아가 훌륭한 사회인으로 성장 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한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농업기술센터는 청소년들이 농업, 환경, 생명을 사랑하고 지역과 국가발전에 이바지하는 창조적인 미래세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학교4-H 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