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대학교(총장 전영기) 어린이에듀케어센터(센터장 이종향 교수)는 어린이날을 맞아 지난 4월 28일 거제대학교 운동장에서 ‘유레카! 스스로 탐구하는 과학아 놀자’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날 행사는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가족 간 공동체의식과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마련하였다. 어린이 및 가족 등 800여명이 참여하여 체험 및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가 12시 30분까지 이어졌다.

총 18개의 과학실험 체험부스에서 다양한 활동을 직접 체험하였다. 특히 체험부스 중 방귀풍선, 드라이아이스, 에어로켓 등이 많은 호응을 받으며 어린이의 흥미와 상상력을 두드리는 시간을 갖게 되었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이번 행사에 많은 가족들이 참여해 다양한 과학 활동 체험을 통해 어린이에게 기쁨을, 가족 간 화합과 사랑을 다지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이종향 교수는 “영유아에게 기초과학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높여주고 가족이 함께 건전한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싶었다”고 말했다.

한편 거제대학교 어린이에듀케어센터는 전문적인 위탁운영과 영유아교육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자 설립된 기관으로 현재, 옥포유치원, 플레이그라운드어린이집, 행복어린이집, 빅블루어린이집, 거제시청 어린이집 총 5개의 유아교육기관을 위탁 관리하고 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