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경찰서(서장 김주수)에서는 지난 8일 17:00 ~ 18:00까지 거제 장평동 소재 장평오거리에서 오토바이 및 자전거를 이용 출퇴근 하는 근로자들을 상대로 사고예방 홍보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장평오거리에서의 홍보활동은 「호호호(好好好) 마실길」 조성을 위한 주민설문조사 결과 보행자 안전을 위해 이륜차의 법규위반 단속이 필요한 곳으로 선정이 되었고 이륜차를 이용 출퇴근 하는 근로자가 많은 지역 특성상 매년 교통사망사고의 약 6%를 차지하고 취사율이 높은 이륜차 운전자의 교통법규 준수와 사망사고 예방을 위해서이며

이륜차 사고예방 안전가이드와 전기자전거 안전하게 타기 홍보 리플릿 배부와 6월19일부터 개정 시행되는 지정차로 안내를 실시하였다.

거제경찰서는 6월19일부터 지정차로제가 개정 시행되는 만큼 인터넷 등 온라인 홍보를 적극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며 운전 자들도 교통소통 및 사고예방을 위해 지정차로를 준수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호호호 마실길 : 사람(보행자) 중심의 안전하고 편리하여 웃으면서 걷는 보행문화 만들기 프로젝트 (△ 호(好) 보행자가 안전해서 좋고 호(好) 보행길이 편리해서 좋고 호(好) 안전하고 편리해서 좋다.△ 마실길: 근처에 사는 이웃에게 놀러가는 길)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