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는 시민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이며 소통하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시민의 소리함’을 민원실 출입구에 설치하여 운영하기로 했다.

‘시민의 소리함’은 민원처리과정에서 제도개선이나 제안사항에 대하여 시민의 자발적인 참여를 위해 비치된 메모지에 기재해 넣도록 만든 함(函)이다.

민원봉사과는 이 함에 투입된 의견을 바탕으로 민원처리의 신속성·공정성·친절도 등을 모니터링하고, 불필요한 관행 개선과 민원처리에 관한 법령 개정 등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시민과의 공감대 형성뿐만 아니라 시민의 입장에서 적극적으로 민원을 해소함으로써 시민감동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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