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박선숙)는 지난 4일 금요일 한화리조트 인력공급업체인 (주)유니에스와 유관기관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은 2018년 거제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 4월9일에서 6월5일까지 두 달여간 진행하는 직업훈련과정인 객실&정리수납 관리사양성과정에서 배출된 훈련생들에게 직접적인 취업연계망을 제공 하는 데 취지가 있다.

박선숙센터장은 한화리조트설립은 침체된 거제의 관광산업과 일자리지원 사업에 큰 반향을 일으키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주)유니에스와 협약을 통해 교육생뿐만 아니라 관내 경력단절 여성들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긴밀한 협력관계 구축을 제안했다.

(주)유니에스 또한 거제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 양성한 전문인력의 안정된 인력공급과 효율적인 취업 지원 서비스를 기대하며 서로 상생하는 연계망 확립에 협조할 것을 약속했다.

거제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의 원스톱 취업 지원은 물론 여성친화 기업문화 조성을 위해 ▲ 여성친화 일촌기업 협약 ▲ 기업체 환경개선사업 ▲ 기업체 협력망 구축 ▲ 집단상담프로그램 ▲ 새일여성 인턴제 등 기업체와 지속적인 협조체제로 일과 가정 양립을 위한 가족친화 및 여성친화기업 확대, 여성의 능력개발 기회를 마련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