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6.13지방선거 거제시의원 가선거구(고현동・장평동・상문동)에 출마한 신금자 후보가 지난 10일, ‘여성의 힘, 엄마의 마음으로’, ‘검증된 최고의 일꾼, 민원 해결 전문가’, ‘일은 화끈하게, 소통은 시원하게’ 라는 슬로건으로 고현 현대자동차사거리 인근 선거사무소에서 개소식을 가졌다.

이날 개소식에는 반대식 시의회 의장을 비롯 옥기재 전 의장과 동료 의원들도 참석해 축하해 주었다. 또 서일준 시장 후보를 비롯한 도의원, 시의원 후보들 및 거제지역 주요 인사들과 지지자 등 1,000여명이 몰려 성황을 이뤘다.

김한표 의원은 영상 축하 인사말에서 “신금자 후보는 지난 지방선거에서 거제시 최다득표를 기록할 만큼 저력있는 후보이며, 거제 큰며느리 다운 민원해결 능력과 공감정치로 여성의 힘을 잘 보여주고 있다”고 소개하였다.

이어 신현교회 서용진 목사는 영상을 통해 개소식을 축하했고, 김태호 경남도지사 예비후보의 축전이 있었다. 반대식 시의회 의장과 박선숙 거제시여성단체협의회장도 능력있고 성실한 신금자 후보가 3선에 당당히 당선할 수 있도록 지지를 당부했다.

거제시가선거구의 후보 중 유일한 현역 시의원 신금자 후보는 인사말에서 “지난 8년간 의정활동에 성실히 임하였고 엄마의 심정으로 꼼꼼하게 거제시 예산을 챙겨왔으며, 시민중심, 정책중심,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더욱 실감나게 펼칠 수 있도록 검증된 작은 거인 신금자에게 맡겨달라”며 지지를 호소하였다.

특히 현역 시의원 답게 핵심 10대 공약과 각 동별 주요공약을 구체적으로 제시하였다. 고현동 공약으로는 전선지중화 및 대각선 횡단보도설치, 미남크루즈 옆 부지활용방안 등 10건, 상문동 공약으로는 초.중학교 건립추진, 전선지중화추진(한전과 거제시 긴밀 협조), 공용주차장 확보 등 14건, 장평동 공약으로는 계룡산 교차로 ’18년 완공추진, 신촌삼거리-청소년수련관 자전거 도로 및 보도설치, 장평중로3-4호선(장평오거리-우체국) 등 11건이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