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4일 옥포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수영)는 원주시 단계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변강순)와 자매결연을 하였다.

이는 4월 11일 옥포1동 주민자치위원회가 단계동 주민자치위원회를 방문하여 자매결연 하고자 협의한 바에 따른 것으로, 이날 옥포1동 주민자치위원 25명과 단계동 주민자치위원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단계동 주민자치센터 회의실에서 자매결연협약서를 체결했다.

또한, 이날 협약식에는 단계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준비한 태극기배지 달아주기, 주민자치 주요 사업 설명, 주요 관광지를 함께 견학하는 등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변강순 단계동 주민자치위원장은 “단계동 주민자치센터를 방문하여 주신 옥포1동 주민자치위원님들께 감사드리며 진심으로 환영한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이수영 옥포1동 주민자치위원장은“주민자치위원들이 지역의 발전 및 복지증진을 위한 리더 역할을 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 양 주민자치위원회가 지속적인 상호 교류를 통해 상생 발전해 나갈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옥포1동·단계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앞으로 지속적인 상호방문 및 문화교류로 주민문화생활 향상에 기여할 것이며, 지역의 향토특산물 홍보, 판매를 통한 지역 알리기와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 사업을 추진하기로 하였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