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승의 날 등굣길 선생님 맞이 행사 및 교직원 청렴 연수 실시

옥포성지중학교(교장 윤선자)는 15일 스승의 날을 맞이하여 출근하는 선생님들에게 학생들이 직접 준비한 롤링페이퍼를 전달하고 사탕 목걸이를 목에 걸어주는 행사를 실시하였다. 이 행사는 옥포성지중학교 전교학생회 회의에서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의견을 내고 구체적인 계획을 세워 마련하였다.

학생들은 선생님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포스트잇에 정성껏 적어 롤링페이퍼로 만든 것을 전달하였고, 학생회 학생들은 전날 정성스레 만든 사탕 목걸이를 선생님들께 걸어드리며 선생님에 대한 감사함을 표현하였다. 이 행사로 선생님과 학생들은 즐거운 등교 시간을 보냈다.

또한 이날 오후 전 교직원 40여 명을 대상으로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경상남도 감사관실 반부패·청렴정책 계획 수립 및 추진담당 김지웅 주무관의 강의로 진행되었다. 전 교직원은 경상남도의 청렴도 수준을 진단·파악하고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과제가 무엇인가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최근 개정된 청탁금지법 및 공무원 행동강령 등 부패방지관련 주요법령의 구체적 사례를 통해 부패발생 소지를 사전에 차단하고 청렴한 공직사회를 위한 공무원들의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됐다.

교육에 앞서 윤선자 교장은 “우리학교가 청렴해야 경남도 함께 청렴할 수 있는 것”이라며 “이번 청렴교육을 계기로 청렴한 옥포성지중학교를 만들기에 전 교직원이 함께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