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초등학교율포분교장(교장 조창섭)은 14일부터 18일까지 1주일동안 전교생을 대상으로 해수온천 수영장에서 수영집중교육을 실시했다.

체육교과와 창의적 체험활동 과정을 재구성해 실시한 16시간의 수영집중교육은 동부초등학교율포분교장이 문화예술교육과 더불어 자랑하는 특색교육이다.

이번 교육은 수상 안전사고 대처능력 습득과 조기 수영교육을 통한 전 학생의 수영 기능 습득을 위해 실시하였다. 학생들은 수영에 대한 기초부터 수영을 안전하게 실시하는데 꼭 필요한 수상안전교육까지 수영과 관련된 전반적인 내용들을 기초부터 차근차근히 배우고 습득하는 시간을 가졌다. 일주일간의 집중교육을 통해 수영을 접하고, 기초를 다지는 데 충분한 시간이 되었다.

또한 18일에는 ‘2018. 율포 수영 인증제’를 열어 학생 개개인의 성취수준을 면밀히 점검하고, 이를 바탕으로 학생들에게 맞춤형 수영지도를 통해 위기 상황에서 자신을 보호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키도록 했다. ‘수영 인증제’는 보조기구를 이용하여 자유형 발차기를 하는 ‘멸치’등급부터 자유형, 배영, 평영, 접영으로 50M를 이동하는 ‘상어’등급까지 10단계의 수영 등급을 선정하여 올바른 영법으로 정해진 거리를 통과한 학생에게 그에 알맞은 인증서와 인증 배지를 수여하는 활동이다.

수영교실에 참여한 이장준 교사는 "수영교실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지원해주신 거제교육지원청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전교생이 즐겁게 수영을 배울 수 있도록 선생님들과 함께 노력할 것이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