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박미경)은 19일 이솝유치원과 협력하여 거제시 상동동 독봉산웰빙공원에서 아동학대예방캠페인과 행운나눔저금통 전달식을 실시하였다.

이번 아동학대예방캠페인은 이솝유치원의 ‘아이들이 행복한 세상 만들기’ 자선바자회행사와 연계하여 이솝유치원 원아 및 학부모 그리고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아동학대예방을 위한 서명운동을 비롯하여 아동학대예방 홍보물품 배포와 함께 경상남도아동보호전문기관 거제사무소 홍보가 이루어졌고, 더불어 이솝유치원 380여명의 원아에게 배포한 행운나눔저금통을 전달받는 시간도 가졌다.

‘행운나눔저금통 캠페인’은 어린이집, 유치원, 학교에 소속된 아동들이 거제시 내 학대피해아동을 위해 30~60일 동안 행운을 담은 동전을 모아 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하는 인성교육이다.

이날 이솝유치원 관계자는 “저금통 모금액은 원아들이 30일 동안 집에서 심부름을 한 후 받은 용돈이다. 아이들의 예쁜 마음이 학대피해아동에게 잘 전달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원아들이 모은 후원금은 거제시 내 학대피해아동의 응급치료비, 학대피해 후유증 극복을 위한 심리검사 및 치료비, 학대피해아동의 일시보호 및 의료, 법률지원 등 학대피해로 인해 고통 받는 아동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행운나눔저금통 캠페인’, ‘아동학대예방캠페인’ 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상남도아동보호전문기관(거제055-635-9752, 양산055-367-1391, 거제, 양산 외 지역055-244-1391)으로 문의할 수 있다.

경상남도아동보호전문기관은 많은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아동학대예방을 위한 홍보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