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거제환경운동연합, 오는 21일 웨딩블랑 그랜드 홀에서

통영거제환경운동연합이 오는 21일 웨딩블랑 그랜드 홀 2층에서 창립 열여섯해를 맞이해 '제16차 정기총회 및 후원의 밤' 행사를 가진다.

이번 정기총회 자리에는 2010년을 함께 할 새로운 임원구성(안)에 대한 승인을 포함하여, 녹색상 시상, 2009년 활동보고, 2010년 사업계획 발표 등 지난 해를 마무리하고 새로운 한 해를 준비하게 된다. 

또한, 행사와 함께 부대행사로 거제도의 동식물과 대안에너지체험시설을 볼 수 있는 작은 공간도 마련되어  있다. 한편 녹색구매 판매대가 별도로 마련되어 있으며, 아이들을 위한 예쁜 티셔츠와 주부들을 위한 친환경수세미가 준비될 예정이다.

정기총회 인사말

경인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호랑이의 힘찬 포효와 같이 우리 모두에게 큰 희망이 주어지기를 기원합니다.

사랑하는 통영∙거제환경운동연합 회원 여러분, 그리고 오늘 제 16회 후원의 밤과 정기총회를 빛내주시기 위해 참석해 주신 귀빈 여러분께 무한한 감사의 마음을 드립니다.

우리 통영∙거제환경운동연합은 여러분의 정성어린 회비와 후원금으로 여러분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도록 성실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회원 여러분의 성원과 후원자님들의 뜻을 모아 통영, 거제, 고성 지역의 환경파수꾼으로서의 역할을 철저히 수행해 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사랑하는 통영∙거제환경운동연합 회원 여러분!
환경이 생명이라는 것은 누구나 다 잘 알고 있는 진리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들은 주위의 작은 것에서부터 환경을 위하여 실천하고 가꾸어나가야 합니다. 요즘 전 세계의 화두는 지구온난화 문제입니다. 영원할 것 같은 지구호가 인간의 무분별한 파괴 때문에 신음하고 그 상처를 이제 인간에게 되돌려주기 시작하는 것 같습니다. 나의 작은 환경을 위한 실천이 큰 지구호에 무슨 도움이 될까 싶은 생각은 버려주십시오. 우리 하나하나의 작은 힘이 모여서 환경을 복원하고 지구호를 살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기후변화와 온난화라는 큰 명제를 대처하기 위해서는 여러분의 작은 행동들이 꼭 필요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통영∙거제환경운동연합 회원 여러분!
올 한해도 대내외적으로 중요한 사안들이 많습니다. 통영∙거제 지역 최초로 대안에너지 체험센터를 만들기 위하셔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풍력, 태양광, 수력 등 재생가능에너지의 좋은 체험시설이 될 것입니다. 탄소절감운동의 핵심에너지원을 알리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생각하며, 이 자리에 회원 여러분과 시민들이 함께 하기를 희망합니다.

그리고 올해는 지역 현안들에 적극적으로 나서 난개발을 맞서 환경에 역행하는 지역의 정책들을 철저히 검증하고 막아낼 것입니다.

사무국의 모든 역량을 동원하여 지역의 환경보전에 앞장서도록 하겠습니다. 대외적으로는 전국적인 네트워크와 연계하여 4대강개발사업, 습지보전, 해양생태계, 남해안발전특별법 등에 대처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사랑하는 통영∙거제환경운동연합 회원 여러분!
이러한 중요한 사업과 정책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의장이나 사무국의 힘만으로는 부족합니다. 항상 회원 여러분께서 든든히 지켜주시고 언제든지 모여주십시오. 앞장서서 같이 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 여러분이 주인인 오늘 총회에 참석해 주심을 다시 한번 더 감사드리며, 경인년 새해에는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통영∙거제환경운동연합 공동의장 김현수 최정규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