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년 민주당 정책위의장 “거제발전에 전폭적 지원 아끼지 않겠다”
김태년 민주당 정책위의장 “거제발전에 전폭적 지원 아끼지 않겠다”
  • 거제인터넷신문
  • 승인 2018.06.12 0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곡국가산단 성공, 명진터널 조기개통, 송정~상문 국지도 조기건설 등 약속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정책위의장이 11일 거제를 전격 방문했다. 이날 김 정책위의장은 변광용 거제시장 후보와 시청 브리핑룸에서 공동으로 기자회견을 갖고 거제지역의 경기회복을 위한 중앙당 차원의 지원책을 발표했다.

김 정책위의장과 변후보는 기자회견문에서 “든든한 지방정부는 더불어민주당만이 만들 수 있다”면서 “힘 있는 집권 여당 후보만이 조선산업을 살리고, 지역경제를 살리며, 지역의 숙원사업을 해결할 수 있다”고 밝혔다.

김태년 정책위의장은 “해양플랜트 국가산단을 성공시키기 위해 LH의 참여와 스마트 자율운항 선박관제센터 조성, 플랜트 실증 테스트 베드 구축, 조선해양 HSE지원센터 등의 첨단연관산업의 유치 및 예산 반영에 힘쓰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사업비 전액이 거제시 예산이 들어가기 때문에 완공까지 장기표류할 가능성이 매우 높은 거제 동서간 연결도로(명진터널)의 조기개통을 위해 국가지원지방도 승격 가능성 검토 등 다각적인 국가지원을 방안을 찾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그리고 연초면 송정IC와 상문동을 연결하는 국가지원지방도 58호선을 조기에 건설하여 남부내륙철도와 함께 산업‧관광 인프라 구축에 힘쓰겠다고 약속했다.

김태년 의원은 “변 후보의 거제 공약이, 빈 공약이 되지 않도록 집권여당이 책임지겠다. 민주당 소속 거제시장이 당선돼야 문재인 대통령, 김경수 도지사, 변광용 시장으로 이어지는 완전체가 되고 경남과 거제의 제조업 부흥에 큰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