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는 지난 20일 시청 및 면·동 민원담당공무원 80여명을 대상으로 심리상담 및 민원응대 힐링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교육은 경상남도 2018년 순회교육과정으로 악성·고질민원 등으로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민원담당공무원에게 심리상담을 통한 마음치유와 민원응대 교육으로 친절하고 긍정적으로 근무할 수 있는 직장분위기 조성하고 민원행정서비스를 향상시키기 위해 실시했다.

교육은 3부로 나누어 경남청소년지원재단 센터장 김성숙 교수, 봄CS아카데미 대표 김경희 교수, 경상대학교 심리학과 이아라 교수가 '성격유형 분석을 통한 민원공무원 심리상담 및 민원서비스 마인드 함양'을 주제로 강의했다.

시 민원봉사과장은 “민원담당공무원은 시민과 가장 가까이에서 소통하는 거제시의 얼굴이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이 안정적으로 근무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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