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의 대변인으로서 거제발전을 위한 노력을 다할 것을 다짐"

거제시의회는 25일 지난 6.13 전국동시지방선거를 통해 당선된 의원들을 대상으로 간담회를 가졌다.

오늘 행사를 주관한 여경상 의회사무국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진행된 이날 간담회에는 16명의 당선인과 박명균 시장권한대행, 간부공무원들이 함께하여 상견례를 가졌으며, 기획예산담당관으로부터 시정 일반현황을 보고 받았다.

박명균 시장권한대행은 환영인사에서 “의회와 집행부 간에 소통과 협력을 통해 균형을 이루고 변화를 갈망하는 시민의 대변인으로, 거제발전의 재도약을 위한 동반자로서의 노력을 함께하자”고 당부하였다.

한편 이날 당선자 간담회장에 변광용 거제시장 당선인이 방문하여 축하의 사와 함께 “집행부와 의회 간 존중과 협력으로 거제시 발전의 대의 실현에 힘을 모으자”는 메시지를 전했다.

이어서 진행된 간담회에서 당선인들은 의회 기본현황과 다음달 시작하는 제8대 거제시의회 원 구성을 위한 의장단 선거 등 개원에 필요한 절차와 당면사항 등에 대해 설명을 듣고, 시민행복을 위한 변화와 혁신으로 거제발전과 미래를 선도하는 의정활동을 펼칠 것을 다짐하였다.

이번 6.13지방선거를 통해 선출된 거제시의회 당선자는 △ 가선거구 이태열, 강병주, 김두호, 신금자 △ 나선거구 옥영문, 박형국, 윤부원 △ 다선거구 안석봉, 전기풍 △ 라선거구 노재하, 이인태, 김동수 △ 마선거구 최양희 김용운 △ 비례대표 안순자, 고정이 당선자 등 모두 16명이다

시의회는 다음달 4일 임시회를 통해 전반기 의장과 부의장을 선출하고, 같은 날 14시에 제8대 거제시의회 출범을 기념하는 개원식을 갖는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