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김경택) 고현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하늘빛지역아동센터(소오비 소재)에서 ‘2018년도 꿈꾸는 과학 교실’을 운영한다.

고현청소년문화의집 과학재능기부 봉사동아리 ‘야생화, 스타덤’ 청소년들이 직접 자신들이 아이템을 기획하여 6개월간 월1회로 진행하는 이 행사는, 마그넷 스피너만들기, LED 광섬유 램프 만들기 등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에게 과학의 원리를 설명하고 다양한 체험꺼리를 제공한다.

활동에 참여한 남지수 스타덤 동아리 회장은 “아이들이 창의적으로 새로운 것을 만들어 내는 것을 보고 신기하고 기특했으며, 아이들의 에너지가 넘쳐 금방 친해져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는데, 이렇게 행복해 하는 아이들을 보니 더욱 준비를 철저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했다.

고현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 재능기부 봉사동아리 가입이 수시로 가능하며, 활동 우수 동아리 선정 수상 및 지원 등 청소년들의 미래 진로직업 선택을 위한 재능발굴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청소년이 직접 기획하고 준비하는 테마 기획행사 개최 등 청소년들의 사회성 증진과 자치역량 강화에 좋은 다양한 행사를 준비하고 있어 관심 있는 청소년들의 많은 관심을 당부하고 있다.(고현청소년문화의집 639–8184)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