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는 지난 27일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청소년 긴급위기에 대한 CYS-Net 개입'이란 주제로 노성덕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통합지원본부장을 초빙하여 강연을 개최했다.

전국적으로 학교 폭력, 자살, 재해 등 각종 청소년 관련 위기 상황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어, 긴급대응체계의 중요성이 부각됨에 따라 CYS-Net 긴급대응체계 운영 활성화를 위해 이번 주제 강연을 마련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CYS-Net 실행위원·1388청소년지원단, 전문상담교사 및 전문상담사 등 46명이 참석 한 가운데, 위기청소년에 대한 이해, 긴급대응 실제 및 적용, 긴급대응체계 운영의 중요성 등에 대한 내용으로 운영됐다.

노성덕 본부장은 CYS-Net 체계는 청소년의 삶에 나타난 긴급위기에 대해 효과적으로 개입할 수 있게 해주는 중요한 도구로서 지역사회와 지자체, CYS-Net 필수 연계기관들의 체계적 가동과 적극적 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시는 2007년 CYS-Net 구축과 함께, 위기청소년지원 및 긴급구조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주변에 학교폭력, 성폭력, 가출 등으로 긴급한 지원이 필요한 청소년을 발견한 경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 연계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639-4982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