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인형극단 예술무대 산의 인형극 ‘로미오와 줄리엣’이 2018년 7월 24일 화요일 오후 3시에 경북 경산 진량고등학교 청소년들을 만날 예정입니다. 진량고등학교는 1952년 개교하여, 영남 사학의 명문으로서, 유구한 역사와 전통을 바탕으로 명실공히 인재 양성 도량의 역할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는 학교입니다. 이번 공연은 신나는 예술여행 사업으로 진행됩니다.

한국 문화예술위원회가 후원하는 <2018 신나는 예술여행>은 문화 기반이 부족한 곳에 문화예술 공연을 제공하는 우리나라 대표 문화 복지 프로그램으로 더 많은 국민이 더 많은 문화적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들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로미오와 줄리엣’은 세상에서 가장 사랑받는 사랑이야기입니다. 이번 공연은 다름과 차이를 통해 서로의 사랑을 발견한 로미오와 줄리엣의 아름다운 모습을 상상력을 자극하는 이미지 극으로 제작하여, 그림자와 인형, 오브제의 움직임으로 이루어진 비언어극으로 작품에 대한 새로운 해석과 질문으로 현재를 살아가는 청소년의 감수성과 만나고자 합니다.

예술무대 산은 2001년 창단하여, 다양한 인형들을 무대 위에서 생명을 가진 인물로 재창조하고, 인형극의 연극적 문법을 발견하는 실험적인 작품들을 만들어 나가는 것을 목표로 인형과 오브제를 통한 공연, 전시, 축제, 국제예술교류 등 다양한 예술 활동을 벌이고 있는 인형극 단체입니다. ‘로미오와 줄리엣’ 작품은 제26회 춘천인형극제 은코코바우상을 수상하였고, 2013년 홍콩 세익스피어 4ALL 축제와 2017년 브라질 세시 축제에 공식 초청되는 등 국내외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단체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소식은 예술무대 산 홈페이지(http://sanalive.co.kr/)와 페이스북페이지(https://www.facebook.com/artstagesan)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