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시장 변광용)는 12일 아주동 국공립어린이집 신축부지(구 아주보건지소)에서 하나금융그룹과 국공립어린이집 건립 업무 협약 및 아주동 국공립어린이집 신축공사 기공식을 가졌다.

업무협약 및 기공식에는 변광용 거제시장, 김한표 국회의원, 옥영문 거제시의회의장, 김정태 하나금융그룹회장, 아주동 주민 및 보육관계자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난 6월 25일 하나금융그룹이 보건복지부, 저출산고령사회원회와 업무협약을 통해 추진하고 있는 사회공헌사업 '2018년 민관협력 국공립어린이집 지원 사업'에 거제시가 선정되면서 이루어졌다.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우리 역사의 많은 기억을 간직하고 있는 거제시에 건립되는 어린이집을 통해 엄마, 아빠들이 마음 놓고 일할 수 있고, 우리 미래인 어린 새싹들이 꿈과 희망을 키우며 밝고 건강하게 성장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저 출산 문제 해결과 여성 인력의 경제 참여율을 높이고 보육의 질 향상과 공공성을 확보할 수 있는 국공립어린이집 설치에 도움을 주신 하나금융그룹 관계자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아이 키우기 좋은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다양한 방법을 통해 지속적으로 국공립어린이집을 확충하겠다”고 말했다.

아주동 국공립어린이집은 24억5000만원의 사업비로 대지 1,328㎡, 연면적 963.74㎡, 지상2층, 보육정원은 130명, 장애아통합반 2개 반으로 운영하게 되며, 올해 연말까지 공사를 완료하고 2019년 3월 개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