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시민상 등 5개분야 6명 수상, 2010년 공동의장에 김현수, 옥은숙 첫 여성의장 추대

지난 1월 21일 통영거제환경운동연합 '제16차 정기총회 및 후원의 밤' 행사가 열렸다. 고현 웨딩블랑서 열린 이날 행사에는 300여명의 회원 및 시민,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행사는 제1부 '후원의 밤' 과 제2부 '정기총회'로 나뉘어 진행되었으며 후원의 밤 행사는 녹색상 수상과 2009년 활동영상 시청에 이어 다채로운 축하공연이 이어졌다. 이어진 정기총회에서는 신규위촉 운영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를 비롯 5개분야의 총회안건이 상정되어 토론을 통해 의결되었다.

녹색상은 김현수 공동의장을 비롯 이행규 의원, 김한주변호사, 박기섭, 정우건교수 등 통영거제환경운동연합의 전·현직 임원들이 시상했다. 아울러 부상으로는 보다 천천히 여유롭게 생활하자는 의미로 만년필과 함께 거제의 아름다운 경치를 만끽하며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펜션 숙박권이 지급되었다.

▲ 녹색시민상 등 5개 분야 수상자들
또한, 여성들의 역할과 사회적 참여가 날로 중요해지고 있는 요즘, 이번 제16차 정기총회를 통해 통영거제환경운동연합은 최초의 여성의장을 추대했다.

▲ 2010년 통영거제환경연합을 이끌어 갈 김현수 의장과 공동의장을 맡은 옥은숙 신임의장.
이번에 추대된 옥은숙 공동의장은 참교육학부모회 거제지회장 등을 역임했으며 교육문제를 비롯한 다양하고 활발한 활동을 펼쳐온 바 있다. 앞으로 2년의 임기동안 환경운동연합을 이끌어가게 될 것이다.

▲ 녹색시민상 - 박기련 걸어서 거제 한바퀴 '좋은 벗' 대표
▲ 녹색시민상 - 자전거를 타는 통영시민모임 '발발이' 대표 허영구
▲ 녹색단체상 - 통영시 도산면 한퇴골주민대책위
▲ 녹색공무원상 - 통영수산과학관 차용택 연구사
▲ 녹색 언론인 상 - 내일신문 원종태 팀장
▲ 녹색 기업인 상 - 거제에코투어 김영춘 대표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