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의회(의장 옥영문) 및 의원들은 임시회 회기 중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잠시 짬을 내어서 지난 27일 로컬푸드 10억 달성 기념 소비자 교류 행사 축하차 거제농수산물유통센터 행사장을 찾았다.

로컬푸드는 특정 지역에서 농민들이 생산한 먹을거리를 가능한 한 그 지역 안에서 소비하도록 촉진하는 활동이며, 밥상까지 이동하는 물리적 거리를 줄이고 생산자와 소비자 간의 신뢰를 바탕으로 거제축산업협동조합에서 정부의 보조를 받아 이 번에 행사를 개최하게 되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153농가는 로컬푸드 일부 채소, 가공품(유자효차 등)을 활용한 뷔폐 등 신선하고 안전한 먹거리 제공과 알로에테마파크, 불루베리팜, 산속농장, 리미팜 등 소비자교류 체험행사로 거제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거제시의회 옥영문 의장은 행사에 노고가 많은 관계자들에게 격려와 아울러 거제시 미래 100년 먹거리 생산에 회장 강춘호 등 152농가에 대하여 깊은 감사 뜻을 전했다.

앞으로 거제시민은 물론이고 거제를 찾는 관광객들이 웰빙 건강식품을 저렴하고 안전하게 마음 것 드실 수 있도록 각 농가에 당부 하였다.

또한, 거제시의회 차원에서 최대한 도움을 줄 수 있다면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 하였다.

아울러, 거제시의회 일부 의원들은 거제 농업 미래성장산업의 새로운 계기를 마련하였다고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