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아동보호전문기관 거제사무소, 학대피해아동을 위한 집단심리상담프로그램 진행
경상남도아동보호전문기관 거제사무소, 학대피해아동을 위한 집단심리상담프로그램 진행
  • 거제인터넷신문
  • 승인 2018.07.31 2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남도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박미경)은 27일 옥포2동 주민자치위원회, 옥포2동행정복지센터와 협업하여 학대피해아동을 위한 집단심리상담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대받은 아동들에게 심리상담의 기회를 제공하여 정서 및 행동 상의 문제를 완화하고 긍정적인 자아상을 확립할 수 있도록 하여 궁극적으로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진행되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아동들은 도형그리기활동 등을 통해 자신의 성향과 강점을 탐색해보는 자아발견의 시간과 개인면담을 통해 진로 및 목표를 재정비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내가 몰랐던 내 모습을 알고 나니 신기해요”, “자신감이 생겼어요!”, “선생님, 또 하고 싶어요”라고 소감을 밝히며 프로그램 참여에 만족감을 표하였다.

경상남도아동보호전문기관은 아동복지법 제45조(아동보호전문기관의 설치 등)에 의거하여 설치된 아동보호전문기관이며 동법 제46조에 의거하여 학대받은 아동의 발견, 보호, 치료 의뢰, 학대받은 아동의 보호를 위해 필요한 사항에 대한 개입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경상남도아동보호전문기관 거제사무소는 정기후원자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후원금은 거제시 내 학대피해아동을 위해 사용됩니다. 여러분의 작은 나눔이 학대피해아동에겐 큰 희망이 됩니다. 후원문의는 (055)635-9752로 연락하면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