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실정리&정리수납관리사전문가 양성과정은 아르누보 스위트호텔, ㈜유니에스와 협약을 통해 기업 맞춤형 교육으로 개설되었다. 100여명의 접수자 중 엄격한 면접을 통해 20명을 선발, 4월9일부터 6월5일까지 150시간에 걸쳐 객실실무 이론, 호텔 현장 객실 베드메이킹 실습, 서비스 마인드 교육, 이력서 작성법과 모의 면접과정을 진행 하였다.

경기불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거제시에 조선업 여성퇴직자, 장기간 경력단절 이었던 여성들이 전문화된 객실관리사 교육을 받았으며 조기취업 2명을 제외한 18명이 ㈜유니에스 룸메이드 모집에 지원하였고, 전원 합격을 하여 한화리조트 거제 벨버디어에 지난6일 첫 출근을 하였다.

거제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박선숙)는 첫 출근을 기념하기 위해 이벤트로 꽃다발을 준비해 축하 하였으며 꽃을 받은 한 교육생은 “축하를 위해 오신것도 감사한데 꽃다발까지 챙겨 주셔서 멋진 퇴근이 되었다”라고 하였다

다가오는 25일에는 교육생들의 사후관리 프로그램으로 미니정원 만들기를 할 예정이며 수료생들에게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통해 안정적인 직장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

거제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의 원스톱 취업 지원은 물론 여성친화 기업문화 조성을 위해 ▲ 여성친화 일촌기업 협약 ▲ 기업체 환경개선사업 ▲ 기업체 협력망 구축 ▲ 직업교육훈련 ▲ 집단상담프로그램 ▲ 새일여성 인턴제 등 기업체와 지속적인 협조체제로 일과 가정 양립을 위한 가족친화 및 여성친화기업 확대, 여성의 능력개발 기회를 마련하는데 앞장서고 있다.(거제여성새로일하기센터 055-634-2064~7)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