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박선숙)는 10일 거제면에 위치한 거제사슴영농조합에서

여성가족부지원 취업자 사후관리프로그램 ‘새일이 쏜다’를 진행했다.

‘새일이 쏜다’는 센터를 통해 취업한 취업자가 있는 기업체를 대상으로 간식을 지원함으로써 취업자 개인의 축하에 그치지 않고, 구성원으로서의 소속감을 높이고, 동료간의 팀워크를 증진하여 고용유지를 향상시키는데 목적이 있다.

동원산업, (주)부일 이후 세 번째 사후관리 기업체로 선정된 거제사슴영농조합 전 직원에게 이동 영업이 가능한 거제시 푸드트럭을 연계하여 샌드위치와 음료를 전달하고 다사로운 시간을 가졌다.

더운 날씨에도 환한 미소로 반겨주는 직원들은 "새일센터의 깜짝 이벤트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며 즐거운 마음을 전했다.

2018년 새일센터를 통한 취업자를 채용한 기업을 대상으로 ‘새일이 쏜다’, ‘양성평등인식개선교육’, ‘기업체 환경개선’ 등 사후관리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체는 거제여성새로일하기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거제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임신과 출산, 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의 ONE-STOP 종합취업지원은 물론 여성친화 기업문화 조성을 위해 ▲ 여성친화 일촌기업 협약 ▲ 기업체 환경개선사업 ▲ 기업체 협력망 구축 ▲ 직업교육훈련 ▲ 집단상담프로그램 ▲ 새일여성 인턴제 등 기업체와 지속적인 협조체제로 일과 가정 양립을 위한 가족친화 및 여성친화기업 확대, 여성의 능력개발 기회를 마련하는데 앞장서고 있다.(거제여성새로일하기센터 055-634-2064~8)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